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 추천합니다.

by washtheface 2023. 2. 28.

동화 속 세상을 보는 것 같았던 영화 미드나잇 파리 리뷰입니다.

 

1.영화 정보

 

장르: 코미디

평점 : 9.00

2012년 7월 5일 개봉한 미국의 영화 입니다.

우디앨런이 감독을 맡은 영화이며, 주인공 길 은 우웬 윌슨, 아드리아나는 마리옹 꼬띠아르,

이네즈 역할은 레이첼 맥아담스가 맡았습니다.

이 밖에 기억에 남는 인물은 살바도르 달리 역을 맡아 연기한 애드리언 브로디 였습니다.

러닝타임은 94분 입니다.

 

2. 주인공 길의 명대사

 

영화가 주는 메세지를 그대로 담은 주인공 길의 명대사 입니다.

 

길(오웬 윌슨) 

If you stay here, it becomes your present then pretty soon you will start imaging another time was really your golden time. That's what the present is. It's a little unsatisfying because life is so a little unsatisfying.

여기 머물면, 지금 여기가 현재가 되요. 그럼 또 다른 시대를 동경 하게 될 것 입니다. 당신의 상상속 황금의 시대, 그것은 바로 현재입니다. 늘 불만스러울 거에요. 왜냐하면 삶은 원래 그런 것 이니까.

 

 

3. 미드나잇 인 파리 수상내역

 

2012년

8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64회 미국 작가 조합상, 69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17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에서

모두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4.미드나잇 인 파리 줄거리 흐름

 

영화는 평범한 듯 시작하지만, 이 영화에는 독특한 성정이 추가 되어있습니다.

바로 시간여행 입니다. 

주인공 길은 여자친구와 결혼을 앞둔 상태로, 여자친구의 부모님과 여행을 떠납니다.

길과 그의 여자친구, 또 그 가족들은 추구하는 가치가 매우 다르다는 것이 영화 초반부터 느껴집니다.

길은 즉흥성과 예술성을 띄고 본인이 원하는 것을 따라 가는 삶을 원하는 반면,

여자친구는 사회적인 시선에 맞춰진 삶을 원합니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느끼는 대로 행동하는 길을 창피해 하기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들과 조금은 지루한 시간을 보내던 길에게 아주 특별한 일이 일어납니다.

여자친구와 감정 다툼 후 떨어져 걷던 그는 자정을 알리는 종소리와 함께 온 차를 타게 되고 , 

그길로 파티장으로 향합니다. 

그 차에 원래 타있던 사람들이 피츠제럴드 부부였음을 안 길은 매우 놀라움을 느낍니다.

그렇게 놀라움과 함께 도착한 파티에는 소설가 헤밍웨이가 있고, 

헤밍웨이에게 길의 소설을 보여주자 그는 그의 소설을 거트루트 스타인에게 보여주겠다고 말합니다.

그는 이 말도 안되는 일들을 여자친구에게 알려주려고 하지만, 그녀를 만나지 못하고

다시 그 곳으로 돌아가서는 피카소의 연인 아드리아나를 만나 호감을 느낍니다.

길은 이 멋진 곳을 떠날 수 있을까요 ?

수많은 최고의 예술가와 소설가들이 모여있는 그 시대는 정말 황금의 시대였을까요 ?

영화를 감상하며 결말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영화의 흥미로운 점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이 영화의 흥미로운 요소는 이 영화가 과거로 그려내는 그 시대 자체 입니다.

당대 최고의 소설가, 모르는 이가 없는 화가들, 또 그들의 측근들을 보는 것은 이 영화가 가진 재미의 대부분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를 보기 전, 1890년대와 1920년대를 풍미한 예술가들에 대해 공부하고 본다면 그 재미는 이루 말할 수 없을 것 입니다. 그 시대의 사람들이 입는 옷,  사랑 또 그들이 가진 생각들은 흥미롭습니다.

하지만 현재와 통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그들 역시도 과거의 어떤 시점을 지금보다 더 좋은 시절이라고 여긴다는 것 입니다.

우리는 각자의 삶으로 보아도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고, 미래를 불안해 하며, 과거의 행복들을 그리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우리가 겪는 만족스럽지 않은 수많은 현재들이 만든 것이 과거라는 점을 생각하면,

지금 역시 행복이 될 과거 입니다. 미래 역시 그렇게 될 것 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금이 바로 황금시대 입니다.

미드 나잇 인 파리는 영화가 가진 미장셴과 재미요소 , 또 품고 있는 의미 모두 훌륭했습니다.

흥미롭게 볼 영화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댓글